창당대회자료

김민찬 당대표 수락 연설문
등록일
2021-07-05
조회수
1051

[김민찬 당대표 수락 연설문 ]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전국의 당원동지 여러분,  

 

지난 1년은 마치 인류에게 내리는 경고처럼, 지구 곳곳에서 병마와 싸워야 했던 처절한 시간이었습니다제대로 된 해결책을 찾지 못한 채로 새해를 맞이하여, 마음이 많이 무겁습니다. 예방 수칙을 잘 지키시어 건강에 유의하시고, 하루빨리 일상생활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국민건강을 위해 애쓰시는 의료진 여러분, 변화된 여건에 적응하기 위해 고생이 많은 학생, 학부모, 직장인 여러분, 어려운 경제 여건에 모두 지쳐 막막해하시며 더욱이 많은 규제로 인해 정서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든 나날을 지내시는 국민 여러분, 많이 힘드시겠지만, 겨울이 지나면 봄이 오듯, 좋은 날이 오리라 믿으며, 모두 힘내셨으면 합니다.

 

지난해 위기 상황을 지내며, 국가가, 정부가, 정치인들이 바르게 중심을 잡고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이번에는, 이번에는 하면서 기대하였던 국민이 이제는 기대하고 희망하는 마음을 가질 여력도 없어 보입니다.국민의 뜻을 담아 국민을 대신해서 위기에 대처하고, 대의를 가지고 뜻을 펼치는 정치인들의 모습은 보이지 않기에,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는 마음으로창당이라는 적극적인 해결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정치가 바뀌지 않으면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 바뀌지 않으면 새로운 정치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한류연합당은 이러한 절박한 사명감으로 시작하여,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한류연합당 중앙당을 창당하는 이 역사적인 날에 저 김민찬은 여러분의 바램을 받아들여, 엄숙한 마음으로 한류연합당 당대표직을 수락합니다. 당원동지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시대, 대한민국의 미래를 활짝 여는 새로운 나라를 만들기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새로운 시작을 선언합니다.

 

정말 어려운 여건 속에서 당원동지 여러분의 피땀으로 시도당이 창당되었고, 오늘 이렇게 중앙당을 창당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 경상남도, 광주광역시,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서울특별시, 6개 지역에서 시도당을 창당한 대표님들과 당원동지 여러분,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코로나 사항으로 인해 이 자리에 함께하지 못한 전국의 당원동지 여러분정말 아쉬운 마음이 큽니다. 멀리서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여러분이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한류연합당은 대한민국의 무궁한 발전을 염원하며, 지금까지 이루어 온 우리의 위상을 더욱 성장 발전하게 하고, 나아가 세계의 중심국으로 우뚝 서기 위해 결성하였습니다. 

 

문화를 비롯한 정치, 외교, 경제 등 대한민국이 이루어낸 모든 무형과 유형의 자산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를 브랜드화하여 미래를 위한 도약, 안전하고 평온하며 안정된 삶을 누리는 국민,세계 질서 속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국가로 거듭남을 목적으로 창당하였습니다.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대한민국입니다. 위기의 순간순간마다 슬기롭게 이겨낸 선조들과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이 땅을 지켜온 국민이 있었기에 오늘이 있습니다.

 

오늘을 사는 우리는 미래의 후손들이 우리와 같은 마음으로, 이 나라를 지키며 살아갈 기반을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한류연합당은 국민의 간절한 요구를 바르게 담아 실천하는 정당이 될 것입니다.

한류연합당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담는 정당이 될 것입니다.

한류연합당은 진취적이며 강력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정당이 될 것입니다. 

 

위기의 대한민국, 갈림길에 서 있는 대한민국입니다.

 

변화와 개혁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보은정치를 해야하며, 권력을 사유화해나가는 기존 정당과는 명백하게 다릅니다. 새로운 시대, 새로운 나라에 어울리는 새로운 정치를 준비하는 한류연합당입니다.국민 여러분과 함께 새역사를 쓰고자 창당을 하여 그 준비를 하고자 합니다.함께 해주십시오.

 

문화의 힘은 위대합니다.  

 한류연합당은 문화와 예술로 하나되는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현재 우리는 정치, 경제, 외교 부분에서 참으로 부끄러운 민낯을 마주하지만 문화 분야에서는 대한민국을 브랜드화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마련하였습니다. 더 다양한 문화 분야에서 그 역할을 할 수 있게 하며, 정치, 경제, 외교 분야에서도 세계 중심국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할 때입니다.

 

한류연합당의 중점 정책 중 한 가지는 비무장지대에 전 세계가 참여하는 세계문화예술도시 건립을 추진하자는 한반도 프로젝트입니다. 한반도 프로젝트는 한반도의 군사적인 부분뿐 아니라 정치, 외교, 경제, 문화 등 전반적인 문제를 총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실마리를 제공할 것입니다. 해외에서 무르익어가는 한류를 이제는 국내로 찾아오는 한류가 되게 해야 합니다. 세계평화의 중심지, 세계문화의 중심지를 만들게 되면 경제 파급효과는 엄청날 것입니다.

 

국제문화 공공외교 분야에서 활동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한반도 프로젝트를 이루어내서 국가 경제 성장 발전에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겠습니다. 한류연합당은 국가가 부강해지면, 국가의 성장 발전을 국민의 몫으로 나누는 경제정책을 펼칠 것입니다.

 

서민의 삶이 녹록하지 않습니다. 부의 편재가 점점 심해져서 중산층은 사라진 지 오래되었으며, 서민들의 상대적 빈곤감과 박탈감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주택문제는 생활의 터전이라는 개념과 재산 증식의 수단이라는 개념 사이의 간극을 좁혀, 반드시 해결해야 할 부분입니다. 인생의 대부분을 집을 마련하는데 할애하며 살아야 하는 삶은 참으로 고단하고, 국가 성장 발전을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에너지가

낭비되고 있는 것과 다름이 없습니다. 한류연합당은 경제적 양극화의 폭을 줄이기 위해, 2의 산업화를 위한 경제 성장 정책을 펼치면서, 분배의 문제를 공정하게 할 것입니다.

 

국가 정책은 시험의 장이 되어서는 안 되며, 장기적인 계획 없이, 그때그때 발생하는 문제를 순간적으로 해결하는 주먹구구식 정책이 남발되어서는 안 됩니다.모든 정책은 각 분야의 전문가와 자신의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해온 행정가, 실무자와 변화와 혁신의 마인드를 갖춘 기획자들을 함께 구성해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현재의 대한민국은 대수술이 필요한 때입니다.  

한류연합당은 오로지 국가를 지키고 국민을 보호하는 마음으로 진단을 내리고  안전하고 평온하며 안정된 삶을 누리는 국민을 위한 큰 목표 아래, 책임을 질 줄 아는 중앙의 컨트롤타워를 세워서 대변혁을 이루어 낼 것입니다.

 

한류연합당은 명분과 실리를 아우르며 국가의 성장 발전이 국민의 행복한 삶으로 이어지도록 국력을 키우고 국격을 높이는 정당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

잘못 채운 단추는 다 풀어서 다시 바르게 채워야 합니다. 단추를 풀어가는 과정에 서로가 감내해야 하는 부분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대의로서 함께 한다면, 사회적인 합의를 이루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한류연합당은 대한민국의 무궁한 발전을 위하여, 긍정의 힘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대비할 것입니다.

 

 

세상의 큰 변화를 준비하는 정당,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는 정당,

한류연합당이 새로운 정치를 펼쳐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