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선거

[보도자료-시민경찰일보] 김민찬 한류연합당 당대표, 대선 출마 선언 "새로운 시대, 새로운 나라를 위한 과감한 정치 교체"
등록일
2021-12-28
조회수
932

 


김민찬 한류연합당 당대표, 대선 출마 선언 “새로운 시대, 새로운 나라를 위한 과감한 정치 교체”

 

 

2021년 12월 22일 -- 김민찬 한류연합당 당대표가 제20대 대선에 출마 선언을 했다.

김민찬 당대표는 “지금 국민들은 정권 교체가 아니라 정치 교체를 바라고 있다. 국민들이 바라는 정치 교체는 진정으로 국민들의 삶을 걱정해주고 국민들의 짐을 나눠서 지는 그런 사람과 정당이 정치를 맡아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당대표는 “이번 대선은 기득권 정치를 과감히 끊어내고, 진영 논리에서 벗어나서 그야말로 바르게 통치할 수 있는 지도자를 뽑아야 하는 절체절명의 선거다. 단순한 정권 교체가 아니라 새로운 시대를 준비하려는 진정성과 비전을 갖춘 새로운 정치를 선택해야 할 시점”이라며 “이번 대선을 통해 국민들과 함께 미래의 희망을 나누며, 자랑스런 대한민국, 살기 좋은 대한민국,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민찬 당대표는 새로운 미래 준비를 위해 한류연합당을 창당했으며, 그동안의 정치적·사회적·문화 외교적인 활동 경험을 총망라해 대선에 임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김민찬 예비후보의 대표 공약은 ‘한반도 프로젝트’다.

‘한반도 프로젝트’는 한반도 비무장지대(DMZ)에 전 세계가 참여하는 세계 문화예술 도시를 건립해 남북 문제 해결을 비롯한 외교적·정치적·경제적·문화적 효과를 이끌어낼 국가적 과업이다. 김민찬 당대표는 한반도의 평화와 인류 번영의 길을 열어 세계문화 중심국으로 도약하게 할 이 프로젝트를 위해 2007년부터 준비해왔으며, 비영리 국제문화기구 월드마스터위원회를 설립해 꾸준히 국제문화외교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김민찬 당대표는 ‘한반도 프로젝트’ 실현을 위해 “대통령은 외교·안보·국방 등 외치를 담당하고, 국무총리를 중심으로 내각이 내치를 담당해 업무의 효율과 국가 경쟁력을 높이도록 해야 한다”며 다음과 같은 정부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첫째, 내각의 장관들은 정치의 논리에서 벗어난 인선으로, 국회의원은 임명 대상에서 제외하며, 각 부처에서 실무와 경험을 통한 행정 능력과 정책적 안목을 두루 갖춘 실무자를 임명한다.

둘째, 청와대 참모들은 학계 및 전문가 출신 인사들로 구성해 보은 인사의 폐단을 없앤다.

셋째, 공기업의 대표자리는 각 기업에서 오랫동안 근속하며 실무를 쌓아온 사람 중에서 대표를 맡게 해, 낙하산식 인사의 폐단을 없앤다.

넷째, 새로운 부처로 주택부(가칭)를 신설해 국민 주거권 보장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다. 안정되지 못한 부동산 정책으로 무주택자가 속출하고 있는 현재의 실태를 정확히 파악해 서민들에게 주택 보급 방안을 마련한다.

다섯째, 의료복지를 확산해 임신과 출산 과정에 소요되는 모든 의료비, 영유아에서부터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부담해야 할 모든 의료비를 국가가 부담하게 해 출산율을 높이고 안정된 양육을 할 수 있게 한다.

김민찬 예비후보는 “한류연합당은 기득권 정당이 아니기에 도약을 위한 전환이 필요할 시점이 되면, 미래를 위해 결단력을 발휘해 과감하게 바른 선택을 할 수 있다”며 “새로운 시대, 새로운 나라를 위한 정치적 추진력을 갖춘 저와 함께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자”고 대선 출마 포부를 밝혔다.

아래는 김민찬 예비후보의 연설문 중 일부이다.
 
“친애하는 국민 여러분,
미래지향적이고 진취적이며 강력한 대한민국을 준비하는 김민찬!
새로운 사람! 김민찬입니다.

저에게 주신 기회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한류연합당 개요

한류연합당은 ‘문화와 예술로 하나되는 좋은 세상을 위하여!’란 슬로건으로 ‘대한민국’ 국가를 브랜드화하고, DMZ에 ‘세계 문화예술 도시’를 건립해 세계 문화 중심국으로 나아가기 위해 창당했다.

 

 

윤관한 기자  |  khg3112@naver.com

 

 

[원문보기]

http://www.e-police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5875